[서울=RNX뉴스] 임지훈 기자 =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2박 3일간 제7기 한국장학재단 대학생 홍보대사 발대식이 약 400여명의 홍보대사들이 모인 가운데 강원도 평창 한화리조트에서 개최된다.

지난 9월 모집된 홍보대사는 국가장학금, 학자금대출 및 인재육성지원 제도 등 홍보(팀별 온/오프라인 활동) 및 새로운 홍보 아이템 제안 및 실행, 홍보경진대회 참여하며 각종 제도개선 제안 및 재단 주요행사 도우미에 참여한다.

특히 올해는 뜻깊은 행사를 맞아서 신인걸그룹 ATT를 비롯, 강은탁, 어반자카파, 여자친구, 스텔라, 이애란, 티아라, 큐피트 등의 많은 팀들이 영상으로 응원 메세지를 보내는등 주변의 관심이 뜨겁다.

걸그룹 ATT(사진)의 홍보영상을 요청한 경북남부팀 팀장 & 경상권역장 박창욱(26세. 경일대학교 기계공학과 3년)씨는 "장학재단 대학생 홍보대사들의 활발한 활동은 국가 인재육성지원기관, 한국장학재단에서 수행하고 있는 국가장학제도와 학자금지원제도, 인재육성 지원제도를 학교 내외에 홍보하는 역할은 한다.

특히 학교 내에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한국장학재단이 마련한 위의 제도들을 제대로 접하지 못해 지원받지 못하는 친구들을 위해 적극적으로 알리는 역할을 할 것이다."라며 "고등학교 재학생과 대학교 재학생 멤버가 있는 ATT도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져주기를 바란다"고 덭붙였다

한편 한국장학재단은 2009년 한국장학재단 설립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설립되었다. 2010년 위탁 집행형 준정부기관으로 지정되었으며, 3본부(대출경영본부, 나눔경영본부, 협업본부) 및 15개 부서로 구성되어 있다. 대구광역시 동구 신암로 125에 본사가 위치해 있고, 서울특별시 중구 통일로 10(남대문로 5가) 연세세브란스빌딩 24층에 서울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사진, 영상: 바이킹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