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조연이 기자 = 연말은 과중한 업무와 그로 인한 스트레스, 각종 모임에서의 과음 혹은 과식으로 몸의 균형이 무너지기 쉬운 계절이다. 특히나 연말 회식, 송년회 등 잦은 술자리는 간 건강은 물론 체중 관리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대개 남성이 과음으로 인한 간 건강에 대한 걱정이 크다면, 여성은 다이어트가 고민. LG생명과학 리튠이 연말 고민을 해결해줄 남녀 건강 선물을 추천한다.

◇ 잦은 술자리에 지친 남성의 간 건강을 위한 '리튠 프로-리버'

회사 송년회부터 동창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술자리가 이어지는 연말은 컨디션은 물론 간 건강에까지 무리를 주기 쉬운 시기다. 

간은 음주 시 섭취한 알코올을 분해하는 역할부터 각종 독소와 노폐물을 해독하고 면역체계에도 영향을 미치는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한다. 하지만 그 기능이 떨어져도 자각 증상이 없어 평소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특히 잦은 음주는 간 기능에 장애를 일으키는 질병인 '알코올성 지방간'의 발병 위험을 높이고,  방치 시 간염으로 발전될 수 있다. 그러므로 음주 횟수를 조절하고 술자리에서는 물을 수시로 마셔 간의 부담을 덜어주는 것이 필요하다. 비타민B나 단백질이 풍부해 간 건강을 지켜주는 조개류, 토마토, 샐러리, 두부 등을 함께 섭취하는 것도 좋다.   

연말 반복되는 음주로 간 건강이 걱정된다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간에 좋은 기능성 소재로 인정받은 밀크씨슬 추출물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을 복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LG생명과학 리튠 ‘프로-리버’에는 엉겅퀴에서 추출한 식물성 원료인 밀크씨슬 추출물이 1일 권장량 260mg(실리마린 130mg) 함유돼 있다. 밀크씨슬에 함유된 실리마린 성분은 알코올 분해 과정에서 발생하는 독성으로부터 간 손상을 최소화하고 간세포의 신진대사를 증가시켜 재생을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보조 성분으로 함유된 헛개나무 추출물과 칡 성분은 숙취 해소는 물론 알코올성 간 질환 개선에 도움이 된다. 또 피로회복에 좋은 비타민 B군 5종이 1일 섭취 기준 대비 500% 함유돼 연말 지친 남성들의 활력 증진을 돕는다.

◇ 과식하기 쉬운 연말, 여성의 체중 관리 도와줄 리튠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연말 잦은 회식과 술자리는 다이어트 최대의 적 중 하나이다. 특히 평소 활동량이 적은 직장 여성들은 체중 관리와 다이어트에 민감하기 때문에 연이은 술자리는 스트레스로 다가오기도 한다.

하지만 술자리가 시작된 후에는 체중 관리에 대한 걱정으로 스트레스를 받기보다는 오히려 적당히 술자리 자체를 즐기는 것이 좋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스트레스 호르몬의 일종인 ‘코티솔’이 평소보다 많이 분비되면서 체내의 지방 축적량을 증가시키기 때문이다.

또한 배고픈 상태로 술자리에 가게 되면 많은 양의 음식을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가기 전에 열량이 낮은 음식으로 가볍게 식사를 하는 것이 좋다.

적극적인 체중 관리를 위해서는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을 챙겨 먹는 것도 도움이 된다. LG생명과학 리튠의 ‘닥터핏 다이어트 부스트’는 회식이나 술자리에 간편하게 챙길 수 있는 제품으로, 과식 후 체중 걱정을 덜어준다. 개별 포장된 1포 안에는 체내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체지방 연소를 증가시키는 녹차의 카테킨 성분과 체지방이 배변과 함께 배출되도록 하는 키토산 성분이 주원료로 들어있어 고열량 음식 섭취 후 체지방 감소를 돕는다.

연말 꾸준한 체중 관리가 필요하다면 '365mc 다이어트 데이앤나이트'를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LG생명과학 리튠과 비만치료 특화 의료기관 365mc가 공동 개발한 '365mc 다이어트 데이앤나이트'는 우리 몸을 다이어트 잘 되는 체질로 만드는 데 도와주는 2가지 핵심 원료 HCA(가르시니아 캄보지아)와 잔티젠을 낮과 밤으로 나눠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탄수화물 과잉 섭취와 낮은 기초대사량이 특징인 한국형 비만을 컨트롤할 수 있도록 개발돼, 연말 다이어트로 고민하는 여성들의 걱정을 덜어준다.

한편 LG생명과학 리튠은 연말 여성들의 체중 관리를 돕기 위해 22일(화) 밤 10시 40분 홈앤쇼핑에서 ‘365mc 다이어트 데이앤나이트' 특가 방송을 진행한다. 2세트(8주분)를 15만8천원, 3세트(12주분)를 19만8천원에 판매하며 방송 중 일시불 결제 시 1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