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조연이 기자 = 최근 모임이 잦은 연말연시를 맞아 피부 관리에 시간을 쏟기 어려운 이들을 위한 슬리핑 뷰티 아이템의 인기가 뜨겁다. 겨울은 건조로 인한 다양한 피부 고민이 나타나는 동시에 밤의 길이 또한 사계절 중 가장 길어 나이트 케어를 위한 최적의 타이밍으로 손꼽히기 때문이다.

지난 2일 오픈 마켓 옥션에 따르면, 최근 한 달간 수면용 뷰티 제품 다수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상승했으며 자는 동안 피부 개선에 도움이 되는 수면팩의 판매는 100%나 급증해 폭발적인 증가세를 실감케 했다.

밤은 피부의 재생을 돕는 세포 활동이 극대화될 뿐만 아니라 혈액순환과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노폐물 배출과 영양 흡수가 낮보다 더욱 활발하다. 이에 스마트한 홈 케어족은 간편한 사용으로 드라마틱한 효과를 볼 수 있는 슬리핑 뷰티에 집중하고 있는 추세다.

바이오더마 마케팅 담당자는 “최근 값비싼 비용을 지불하고 전문 에스테틱을 찾는 대신 밤 시간을 활용한 뷰티 루틴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라며 “바이오더마에서 선보인 세비엄 나이트 홈 필링 세럼 또한 이러한 트렌드와 맞물려 출시 후 1차 오더 물량이 완판되는 등 관련 제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라고 전했다.

■ 이유 있는 슬리핑 뷰티

스킨케어 시장의 블루오션으로 떠오른 슬리핑 뷰티.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사용하기 전,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할 부분이 하나 있다. 바로, 제품에 적힌 ‘나이트’, ‘슬리핑’ 등 밤을 상징하는 문구들이다. 과연 이러한 표기가 되어있는 제품들은 꼭 밤에만 사용해야 할까?

정답은 ‘예스’다. 일부 나이트 전용 제품들은 주름 개선 기능이 있는 레티놀 성분과 미백 효과가 있는 비타민 성분 등을 함유해 자외선이나 햇빛에 노출되었을 경우 효과가 없어지거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이렇듯 햇빛과의 작용에서 화학적 반응 구조가 달라질 수 있는 몇몇 제품들은 제품 구입 전 신중히 따져보고 데이케어 제품과 시간을 구분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 겨울 피부 각질 지우개 – 바이오더마 세비엄 나이트 홈 필링 세럼

겨울이면 대기 중 습도가 여름의 3분의 1 수준으로 떨어져, 각질이 하얗게 들뜨고 건조로 인한 가려움까지 극심해 진다. 이렇게 외부 자극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이맘때면 각질을 물리적인 방법으로 벗겨내기 보다, 바르고 자는 필링 세럼을 이용해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을 마련해야 한다.

바이오더마 세비엄 나이트 홈 필링 세럼은 피부 결과 톤, 과다 피지를 개선해주는 나이트 전용 필링 세럼이다. 플루이드액티브(FLUIDACTIV)® 바이오더마 특허 성분이 모공 속 굳은 피지를 녹여 모공 밖으로 배출시킴으로써 피지 분비의 효과적인 개선을 통해 과도한 각질을 개선하고 매끄러운 피부 결로 가꿔 주는것이 특징이다. 또한 고농축으로 함유된 글리콜릭산이 뛰어난 필링효과를 선사하며 판테놀 성분이 민감해지기 쉬운 피부를 효과적으로 진정시켜준다. 특히, 세비엄세럼은 에스테틱 케어만큼 강력한 필링 효과로 인해 사용 후 화장이 잘 먹어 화장발 필링 세럼으로 입소문 난 제품이다.

■ 에너지 급속 충전 – 아이오페 바이오 나이트 마스크 인텐시브 리차징

낮동안 지치고 손상된 피부 에너지를 밤시간 동안 재충전 시키고 싶다면, 나이트 크림과 슬리핑 마스크의 기능을 모두 담고 있는 제품을 추천한다.

아이오페 바이오 나이트 마스크 인텐시브 리차징은 나이크 크림과 슬리핑 마스크의 효능을 하나로 융합시킨 제품이다. 바이오 리차징 액티브™가 피부 속 깊숙이 집중적인 영양 공급을 통해 피부 에너지를 재충전 시켜주며 바이오 나이트 포뮬러가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잡아주어 다음날 아침 푹 자고 일어난 것처럼 탄력 있는 피부를 선사해준다.

■ 깊어지는 주름에 제격 – 미샤 타임 레볼루션 나이트 리페어 레티놀 링클 코렉터

추운 겨울에는 피부 속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면서 건조로 인한 피부 고민이 얼굴에 고스란히 드러난다. 그 대표적인 예가 바로 주름. 깊어져가는 주름을 효과적으로 개선하기 위해서는 생활 습관과 더불어 주름 개선 효능이 있는 레티놀 성분 함유 제품으로 케어해야 한다.

미샤 타임 레볼루션 나이트 리페어 레티놀 링클 코렉터는 얼굴의 모든 주름에 작용하는 링클 크림이다. 주름 개선 효과에 탁월한 레티놀 성분을 함유해 표정 주름은 물론 잠재적인 주름까지 완화시켜 주어 겨울철 늘어지고 처진 피부를 촘촘하게 다져준다. 특히, 민감한 부위에 예민하게 작용할 수 있는 레티놀 성분의 특성을 고려해 진정 및 보습 성분을 강화한 저자극 처방으로 눈가와 입가 등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