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김종덕 기자 = 유즈브레인넷(대표 원유석, www.rail-gun.net)이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킥스타터를 통해 21일 체감형 FPS 게임 컨트롤러 레일건을 론칭했다.

레일건은 세계 최초이자 유일의 모델건 장착형 FPS게임 컨트롤러로 원하는 모델건의 레일에 컨트롤러 유닛을 장착하여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신개념 FPS게임 컨트롤러다. 그간 다양한 국내외 전시회를 통해 가장 직관적이고 리얼한 FPS 게임 컨트롤러라는 팬들의 평가를 받아온 제품이기도 하다.

레일건은 FPS 게임유저들이 키보드와 마우스를 이용해 게임을 컨트롤해야 했던 점에 착안해 개발된 제품으로, 개발자인 원유석 대표 자신이 FPS 게임 팬으로 게임을 하며 느낀 한계에 대한 도전이 담겼다.

레일건은 USB형 RF리시버를 포함하는 5개 유닛으로 구성된 컨트롤러로, 사용자는 원하는 모델건을 선택하여 모델건의 레일에 컨트롤러를 장착하여 그 모델건으로 FPS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된다.

FPS게임에서 가장 컨트롤이 어렵다고 여겨지는 시야 및 방향 조절이 레일건으로는 직관적으로 총구방향을 움직이는 것만으로 가능하며, 유즈브레인넷의 특허기술로 구현된 FR™(Fast Rotation) 기능 탑재로 180° 뒤돌아보기와 같은 고급기술을 쉽게 실행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슈팅, 줌인, 무기변경, 점프 등 FPS게임에 필요한 기능을 최적화된 위치에 배치된 버튼을 통해 손쉽게 조작할 수 있다.

레일건은 FPS게임에 있어 키보드와 마우스를 완전히 대체할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으로, 특정 FPS 게임이 아닌 거의 모든 FPS게임에 사용 가능한 폭넓은 호환성을 가지고 있으며, PC와 사용시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가 없이 USB형 리시버를 꽂는 것만으로 세팅이 완료되는 편리함도 갖추고 있다.

유즈브레인넷은 2009년 설립 이래 가상공간 제어와 웨어러블 제품의 연구개발에 매진하여 다수의 국내외 관련 특허 및 지적재산권을 취득하고 있는 벤처기업으로, 모션인식 웨어러블 컨트롤러 Motion Ring에 이어 체감형 FPS 게임 컨트롤러 레일건을 출시하게 됐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