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김종덕 기자 = 엑스엘게임즈가 대규모 대전 게임, ‘문명 온라인’의 현대 시대와 과학 승리를 23일 업데이트했다.

‘문명 온라인’의 6개 시대 중 마지막 시대인 현대 시대 업데이트를 통해 베일에 쌓여있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됐다.

먼저 새로운 직업과 함께 탈것, 건축물 등이 추가된다. 이용자는 저격수와 첩보원 등 최신 무기를 다루는 직업들을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다. 더불어, 전투 헬리콥터와 구축함 등 최신식 탈것들이 업데이트 되면서 보다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여기에 펜타곤, 오페라 하우스, UN 등의 불가사의를 추가함으로써 볼거리를 더했다.

이밖에도 시한 폭탄과 자동화 대포, 방호 등의 기술과 함께 적 문명의 도시를 파괴할 수 있는 강력한 핵분열 기술을 업데이트하며 게임의 묘미를 더했다.

더불어 과학 승리가 추가됨으로써 점령 승리와 문화 승리에 국한됐던 기존의 플레이와 달리 다양한 전술 구성이 가능해졌다. 과학 승리는 기술의 발전에 따라 우주선의 부품을 제작하고 조립한 후, 우주선을 쏘아 올려 문명을 승리하도록 만드는 승리 조건이다.

엑스엘게임즈 ‘문명 온라인’ 박완상 PD는 “현대 시대 업데이트를 통해 비로소 ‘문명 온라인’이 준비한 모든 시대의 모습을 공개했다”며 “각 문명의 시민 여러분이 구상할 수 있는 플레이 방향이 더욱 풍성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문명 온라인’은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오랜 시간 사랑을 받아온 2K의 전략 게임, '시드마이어의 문명'을 대규모 대전 온라인 게임으로 재탄생 시킨 작품이다. ‘문명 온라인’의 현대 시대 및 과학 승리와 관련한 상세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civilizationonlin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