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조연이 기자 =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가 20일(현지시간) 익명을 요구한 한 고객사가 CRJ900 항공기 10대 구매를 위한 확정 주문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계약의 총 가격은 CRJ900 항공기 공시가격 적용 시 약 4억 7,200만 달러다.

프레드 크로머(Fred Cromer)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 사장은 “현대적 스타일로 연료 효율성이 좋은 CRJ900 항공기는 탄탄한 (시장) 기반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낮은 운영 비용과 우수한 운항 유연성 그리고 향상된 기내 편의시설을 바탕으로 업계의 기준점을 제시하는 기종이기도 하다”며 “이 같은 특성은 전세계 항공사들의 성공과 성장성, 수익성을 좌우하는 핵심 요소다.

우리는 CRJ900 항공기가 폭넓은 비즈니스 요구조건을 갖춤으로써 광범위한 운항사들을 위해 우수한 가치를 창출하고 있는 점을 기쁘게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다.

CRJ 시리즈 소형 항공기는 매 10초마다 전 세계 어디에선가 이륙한다. CRJ 시리즈 항공기단은 지금까지 약 16억명의 승객을 수송,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소형 항공기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으며 사람과 지역을 하나로 연결하고 있다.

CRJ 시리즈 소형 항공기는 효율성과 신뢰성, 수익성이 검증되었으며 항공 분야의 혁신을 일궈냈다.

CRJ 시리즈 소형 항공기는 각 운항사를 상대로 운영의 유연성이라는 공통된 혜택을 제공하며 이들이 보유 항공기단 전체를 최적화해 특정 시장의 요구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한다.

타사의 소형 항공기들은 이 정도의 능력을 제공할 수 없다. 역내 중거리 항로에 최적화된 CRJ 시리즈는 경쟁사 대비 최대 10%의 운영비 절감 효과를 가져다준다.

CRJ 항공기 모델들은 각기 고유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먼저 CRJ200 소형 제트기는 합리적 가격으로 신규 항로와 시장 개척에 이상적이다. CRJ700 소형 제트기는 동급 최경량 기종으로 우수한 효율성과 성능, 연료 절감 효과를 제공하며 CRJ900 기종은 상당한 수준의 운영 유연성을 바탕으로 성장세에 있는 시장에 이상적이다.

기단 내에서 탑승 능력이 가장 높은 CRJ1000 기종은 소형 제트기 가운데 좌석당 운송 비용이 최저 수준이며 경쟁사 대비 최대 13%의 연료 절감 효과가 있다.

CRJ 시리즈 소형항공기단은 출시 이후 관련 시장을 활성화시켜 왔으며 북미 지역에 취항하는 전체 지역 운항용 제트기의 20% 이상을 차지한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월간 20만 시간의 비행시간을 기록하고 있다.

CRJ 시리즈 항공기단은 40여국 100곳이 넘는 운영사와 소유주가 운영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서 4,350만 시간의 비행 시간을 달성했다.

봄바디어는 이번 주문을 포함해 총 1,902대의 CRJ 시리즈 항공기(CRJ900 항공기 428대 포함)에 대한 확정 주문을 확보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