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조연이 기자 =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6월 19일(일)부터 6월 22일(수)까지 정부3.0 국민체험마당 생애관에 ‘국가장학금’ 전시관을 운영한다.

‘국가장학금’ 전시관에서는 형편에 따라 장학금을 차등 지원하여 학생과 학부모의 등록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국가장학금’ 등 학자금 지원제도 안내, 상담/체험 및 인증사진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전시관을 방문하면 국가장학금을 비롯하여 대학 진학 시 정부에서 지원받을 수 있는 국가근로장학금, 우수학생 국가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금에 대한 정보뿐 아니라, 취업 후 상환 학자금 대출 및 일반 상환 학자금 대출 등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맞춤 설계 시뮬레이션을 통해 본인에게 꼭 맞는 장학금과 학자금 대출 정보를 미리 확인해 볼 수도 있다. 대출 신청증명서나 장학증서를 소지한 방문객이 인증사진 촬영 후 자신의 꿈, 희망 등을 적어 ‘소망트리’를 완성하는 이벤트에 참여하면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된다.

안양옥 이사장은 “정부3.0 국민체험마당 박람회를 통해 국민과 더욱 소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재단은 정부3.0의 가치인 개방·공유·소통·협력을 통해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교육을 위해 더욱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부3.0 국민체험마당은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민간의 정부3.0 성과와 미래 모습을 즐기면서 체험하는 행사로, 7개 테마 전시와 체험, 공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나흘 동안 코엑스 C Hall 컨퍼런스룸(10:00~20:00)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행사정보 안내는 정부3.0 국민체험마당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관람객 특성에 맞는 유형별 추천 코스를 활용하면 나에게 맞는 전시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