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김종덕 기자 = 닭고기 전문기업 ㈜하림은 건강한 닭고기로 만든 '하얀속살' 소시지 4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하림이 새롭게 선보이는 '하얀속살'은 일반 소시지와 달리, 적색육(Red Meat)이 아닌 백색육(White Meat)의 일종인 닭고기로 만들어 단백질이 풍부하고 일반 돈육 제품 대비 50~60% 수준으로 기름기가 적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특히 국내에서 유일하게 닭고기로 만들어져 건강과 맛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주목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신제품은 ㈜하림만의 혁신적인 가공기술인 TEP(Taste Enhancing Process) 공법을 사용해 기름기가 적은 닭고기에 식물성 기름과 유단백을 첨가해 고소한 맛과 식감을 한층 향상시켰으며, 합성아질산나트륨(발색제) 등 4가지 첨가물과 전분, 색소 등을 일체 넣지 않아 안전성을 높였다. 또한 이 제품은 출시에 앞서 지난 1년 동안 주부 및 고객 체험단을 대상으로 수 차례 사전 테스트를 진행해 맛과 식감에 대한 적극적인 의견을 수렴해 탄생됐다.

닭고기는 암연구협회(AACR)와 세계암연구재단(WCRF)에서 암 예방 식단으로 꼽는 대표 백색육으로 고단백질, 저콜레스테롤, 저지방, 저칼로리의 1고 3저의 기능을 갖춘 우수한 건강식품이다.

㈜하림 '하얀속살'은 정통 비엔나를 포함해 양파, 치즈, 청양고추 등 천연재료를 사용해 맛과 풍미를 향상시킨 4종을 선보인다. 닭고기로 만든 정통 비엔나 '하얀속살 비엔나'는 안전한 먹거리로 학교 급식에서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되며, '하얀속살 후랑크'는 양파를 갈아 넣어 부드럽고 단 맛이 나는 소시지다. '하얀속살 브런치 부어스트'는 치즈와 천연 양장 케이싱(Casing)이 어우러져 홈 브런치에 적합하며, '하얀속살 핫 부어스트'는 청양고추와 천연 돈장 케이싱(Casing)을 사용한 매콤한 맛으로 성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한다.

㈜하림의 조문찬 마케팅 팀장은 "웰빙 트렌드로 건강한 맛을 찾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닭고기의 가장 맛있는 부위인 닭다리살과 닭가슴살로 제대로 만든 '하얀속살'을 선보이게 됐다"며 "건강한 닭고기로 만든 '하얀속살'은 남녀노소 모두 마음껏 즐길 수 있어 다이어트족은 물론 캠핑 및 브런치 메뉴로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