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김종덕 기자 = 국민생활체육회는 생애 주기별 체육활동의 근간이 되는 유아체육 활성화를 위한 ‘2016 유아체육활동지원사업 지도자 교육’을 2월 15일부터 18일까지 나흘간 충남 예산 리솜 스파캐슬 덕산에서 개최했다.

교육에는 지도자 340명, 강사 10명 등 총 370명이 참가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교육은 유아체육 지도의 전문성과 실무능력 배양으로 교육 능력을 향상시키며, 지도자 역량 강화와 유아체육 활동지원 서비스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함이었다.

주요 교육내용은 ▲유아 및 유아체육에 대한 이해 ▲유아의 연령별 적용 가능한 실기 프로그램 구성 ▲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한 조별 실기 교육 ▲유아교사를 위한 유아체육활동 지도 방법 ▲유아교사 대상 교육 기획 및 시강 등으로 유아체육 프로그램 교육 및 지도 방법 교육이 함께 진행됐다.

특히 실기와 이론 강의가 적절히 균형을 이루어 배운 내용을 직접 적용시켜 볼 수 있었으며, 3일차에는 이정용 홍보대사의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쉬어가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지도자는 “지도자가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익힐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유아체육을 위해 더욱 힘쓸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국민생활체육회는 이번 교육을 통해 유아체육 전문교육을 통해 지도자의 개인역량 및 자질 향상을 도모하고 질 높은 유아체육 프로그램 보급 및 현장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