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진우 기자 = 정부가 5월 10일자로 조달청 차장에 지순구(池淳求·55) 국제물자국장을 승진 임명했다.

신임 지 차장은 기술고시(23회) 합격 후 28여 년 동안 국제물자국장, 부산지방조달청장, 전자조달국장 등 요직을 두루 거친 조달전문가로 탁월한 업무추진능력을 겸비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국제물자국장 재직 시 효율적인 원자재 비축사업 추진을 위해 비축환경에 부응하는 방출제도 시행하고 한국광물자원공사 등 유관기관과 업무협력을 강화하였다.

외자 다수공급자계약제도(MAS) 도입 추진과 국민의 안전· 생명관련 외자물자에 대한 계약단계별 안전관리강화방안 마련하는 등 높아진 국민안전의식에 맞춤 행정 구현을 위해 노력하였다.

부산지방조달청장 재직 시에는 한 고객 서비스 제공으로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 평가 대행서비스 업무 수행하고 부산광역시 등 9개 자치단체 심의위원 위촉 및 심의 참석하는 등 수요기관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였다.

지순구 신임 조달청 차장은 “계약 업무는 날로 복잡해지고 기업에 미치는 파급력 또한 커지고 있어 공부하고 고민하지 않으면 뒤쳐질 수밖에 없다”면서 “고민하고 공부하면서 일해야 전문성이 갖춰지고 전문성이 갖추어 졌을 때 비로소 자긍심이 느껴지는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