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진우 기자 = 실시간 운영 인텔리전스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인 스플렁크는 세계적인 IT 리서치 및 자문 업체인 IDC가 새로 발간한 보고서에서 자사가 2014년도 세계 IT 운영분석(ITOA) 소프트웨어 시장점유율 리더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IDC 보고서*에 따르면 스플렁크® 소프트웨어와 클라우드 서비스가 시장점유율 28.7퍼센트로 세계 1위를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IDC가 급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ITOA 소프트웨어 시장을 대상으로 기업들의 매출과 시장점유율을 분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IDC는 “스플렁크는 자사 소프트웨어와 클라우드 서비스를 기반으로 제공되는 로그 관리와 분석 기능을 확장함으로써 급속히 성장했다. 고객사 데이터량의 폭증에 맞물려 데이터 소스와 유스케이스 수가 증가하고 있으며,  도입률 역시 증가하고 있다.

스플렁크는 다양한 데이터 소스 가운데 하둡용 솔루션, 모바일, 실시간 와이어, 보안, 클라우드를 중심으로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스플렁크는 IT 운영, APM, 모바일, IoT 등 다양한 분석 유스케이스에 대한 시각화와 프리패키지 콘텐츠를 지원하며, 이를 통해 스플렁크에 기반한 분석 기능을 활용하는 IT 및 기업 사용자가 갈수록 확대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스플렁크의 릭 피츠(Rick Fitz) IT시장 담당 상무는 “스플렁크는 ITOA 시장을 개척하는 데 일조했으며 최신 솔루션 Splunk IT Service Intelligence의 출시를 계기로 ITOA 분야에서의 선도적인 입지를 더욱 공고히하고자 한다”면서 “IDC가 새롭게 발간한 보고서는 기업 전반에 걸쳐 고객사의 복잡한 요구를 만족시키는 스플렁크의 분석 기반 접근방식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

IT Service Intelligence, Splunk Enterprise, Splunk Cloud를 이용하는 IT 및 기업 사용자는 스플렁크 분석 기능을 통해 레거시 솔루션으로는 처리가 불가능한 머신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치를 구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Splunk Enterprise와 Splunk Cloud를 도입하는 기업은 머신 데이터 사일로를 통합하고, 분석 기능을 활용하여 IT 서비스 건전성을 개선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문제를 단시간 내에 해결하는 한편 중요한 사업 결정을 뒷받침할 수 있다.

IT 모니터링 및 분석 솔루션의 일종인 Splunk IT Service Intelligence (ITSI)는 IT 서비스 핵심성과지표에 새로운 차원의 가시성을 제공한다. Splunk ITSI는 머신러닝에 기반한 첨단 분석 기능을 활용하여 이상을 탐지하고 예측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근본 원인을 파악하는 동시에 영향이 미치는 분야를 정밀하게 짚어낼 수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