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최성욱 기자 = 대한민국 최고의 동요축제! <2016 KBS창작동요대회>가 어린이날을 축하하며 5월5일 방송된다. 어린이들이 쉽고 즐겁게 부를 수 있는 동요를 발굴하기 위해 1989년에 시작해 27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처음으로 어린이날 방송되어 더욱 의미 있는 방송이 될 예정이며 특히, 동요계의 큰 별 <앞으로><구름><별>의 동요작곡가 이수인선생님께서 <자랑스러운 동요인상>을 수상한다.

어린이들의 정서에 영향을 미치는 노랫말을 먼저 공모한 후, 선정된 노랫말에 곡을 붙이고 완성작품을 출품하는 방식으로 대회가 열리며, 올해는 노랫말 327편, 완성작품 255편이 출품되어, 최종 12작품이 본선에서 경연한다.

KBS창작동 요대회는 27회를 거치는 동안 <기차를 타고><‘넌 할 수 있어’라고 말해주세요><노래는 빛이야><어린 왕자에게>등20여 곡이 역대음악교과서에 실려전국적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

70세에 자신의 노랫말이 동요로 발표되는 영광을 안은 최숙영님의 <칭찬의 말 참 좋아요>! 아빠가 만든 노래를 부르는 <류연우, 신인택>의 <우리 집 고양이>등 다양한 사연과 수준 높은 12곡이 소개되며, 영예의 대상은 수채화 같은 서정적인 노랫말에 부드러운 화음으로 곡을 표현한 김과형 작사 서옥선님의 <내 마음의 수채화>가 차지했다.

가수 이특씨가 특별MC로 대회를 더욱 풍성하게 했으며, 뮤지컬 배우 박소연과 2014 누가누가잘하나 연말대회 대상을 받은 송유진친구가 작년 KBS창작동요대회 대상 곡 <‘꼭 안아 줄래요>를 부르고 , 가수 소향이 어린이날 축하무대 인어공주 주제가를, 또한 대회에 참가한 모든 출연자들이, <자랑스러운 동요인상>을 받는 동요작곡가 이수인선생님의 <앞으로>를 부르며 감동의 무대가 펼쳐진다. (사진:KBS '창작동요대회')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