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조연이 기자 = 5월 5일 어린이날을 시작으로 어버이날과 스승의 날 등 특별한 날이 많은 5월답게 선물고르기에 한창인 고객들을 위한 상품들로 유통가가 풍성하다.

미세먼지와 황사가 한풀 꺾일 5월, 부모님 건강을 위해 기능성 워킹화 한 켤레를 선물해 보는 건 어떨까? 이런 고민을 하고 있는 고객들을 위해 아웃도어전문브랜드 K2는 ‘옵티멀 브리드3’ 인기몰이에 나섰다.

‘옵티멀 브리드3’는 충격흡수와 탁월한 통풍기능으로 14만족이나 팔리며 인기를 모은 옵티멀 브리드의 세번째 모델로, 오렌지, 네이비, 베이지, 화이트, 블랙, 블루, 옐로우 등 더욱 다양해진 컬러로 남녀 모두에게 어필할 수 있어 커플신발로도 눈길을 모은다.

옵티멀브리드3는 밑부분에 바람이 드나드는 길인 '윈드터널'을 만들고 모든 방향의 투습·방수를 위한 고어텍스 서라운드 기술을 적용했다. 수직 충격을 수평으로 분산시켜 주는 '브리드플레이트'와 뒤꿈치를 흔들림 없이 잡아 주는 '스테이블 존'을 적용했으며 기존 모델보다 미끄럼 저항이 강한 고무창을 썼다. 또 끈 대신 다이얼을 돌려 신발을 풀고 조일 수 있는 보아 클로저 시스템(Boa Closure System)을 적용해 빠르고 편하게 꼭 맞게 신발을 신을 수 있어 평소에 아웃도어활동이나 워킹을 즐기는 젊은 남녀뿐만 아니라 장년층이나 노년층에도 어필이 가능하다.

K2관계자는 “옵티멀브리드3는 보아 클로저 시스템, 고어텍스 서라운드 기술을 더해 언제 어디서나 어떤 날씨에도 편하게 신을 수 있게 했으며, 발바닥의 열을 외부로 원활하게 배출해주기 때문에 ‘발바닥까지 숨 쉬는 워킹화’라는 옵티멀브리드 명성을 그대로 이어갈 K2의 대표워킹화”라고 설명했다.

따뜻하고 화창한 5월 봄날씨는 맞게 가족 꽃나들이 가기에 안성맞춤이다. 이런 분위기에 딱 좋은 스니커즈를 온 가족이 다 함께 패밀리룩으로 맞춰 신어보는 것도 나들이 기분을 더욱 신명나게 할 수 있다.

스니커즈 전문 브랜드 ‘제이다울(J.DAUL)’은 2016년 상반기 첫 정기세일에 나선다. 자사 브랜드사이트(jdaul.com)에서 스퍼브 하이, 스퍼브 벨크로 등 베스트셀러를 포함한 전상품 최대 50%까지 세일을 진행하며, 어라운드코너 등 패션멀티숍과 홈쇼핑 등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는 등의 여세를 몰아 오는 5월 8일까지 롯데백화점 부산본점과 광복점에서 가정의 달 맞이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한편 제이다울은 대한민국 신발의 메카 부산에서 기획부터 생산까지하며 지역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국내외 유명 스니커즈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전국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다.

5월은 가정의 달이지만, 14일만큼은 연인에게 장미를 선물하기에 더할 나위없이 완벽한 날이다. 바로 연인을 위한 로즈데이로 최근에는 발렌타인데이나 화이트데이만큼이나 중요한 날로 여겨지고 있다.

이런 로즈데이를 맞이해 와인전문 공급사 이지와인은 장미와 함께 선물할 때 가장 어울리는 ‘작업와인’으로 잘 알려진 ‘미션 서드 와인세트’를 준비했다. ‘미션 서드’는 랑그독 루씨용(Languedoc-Roussillon)지역에서 나는 것으로, 예부터 이 지역의 농장에서 일하는 선남선녀들이 이 와인을 담그거나 마시며 사랑에 빠지는 것으로 유명해 ‘작업주’라는 별명도 가지고 있다. 이번 ‘미션 서드 와인세트’는 미션 서드 카베르네 시라와 미션 서드 샤도네이로 구성되었다.

미션 서드 카베르네 시라는 레드와인으로, 카베르네 쇼비뇽과 시라종이 50% 대 50%으로 섞여 카베르네의 구조감과 쥬이시하고 달콤한 시라가 한 데 어우러져 복합적이고 조화로운 풍미를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테이크, 폭찹 등 각종 육류요리부터 파스타, 햄버거, 피자 등 간편한 요리에 이르기 다양한 요리와 어울린다. 화이트와인인 미션 서드 샤도네이는 연한 황금빛이 인상적이며 신선한 배향과 은은한 바닐라향이 우아한 느낌을 자아낸다.

산도가 부드러워 입안에 오래 머금을 수 있으며 풍부하고 긴 여운이 일품이다. 지중해식 해산물 파스타와 진한 소스가 어우러진 다양한 해산물 요리와 잘 어울려 미션 서드 카베르네 시라와 마찬가지로 만난지 얼마 되지 않은 연인 사이나 오래된 연인 사이에도 편안하게 선물하고 함께 즐기기에 좋은 와인이다.

이지와인의 김석우대표는 “와인은 인연을 중시하는 분들 사이에서 뜻 깊은 선물로 통한다”며 “미션서드의 고운 빛깔과 오래 남는 여운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마음을 전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안성맞춤”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