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경상북도가 도 농특산물 전문쇼핑몰인 ‘사이소’가 지역온라인쇼핑몰 브랜드 부문에서 2016년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농림축산식품부, 산업통상자원부 등의 후원을 받아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선정위원회’에서 만 16세 이상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최초상기도, 보조인지도, 브랜드차별성, 신뢰도, 리더십, 품질, 충성도 등 다양한 항목에 대한 평가를 거쳐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시상하는 행사이다.

이번 평가에서 경상북도 농특산물 쇼핑몰 ‘사이소’는 타 지자체 쇼핑몰 대비 전 항목에서 최고의 성적으로 대상을 수상했으며, 특히 신뢰도, 충성도에서 월등히 높은 평점 받아 경상북도의 깐깐한 품질관리가 빛을 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현재 ‘사이소’에서는 경상북도의 엄격한 심사를 거친 1,300여 농가의 만6천여 품목이 판매되고 있으며, 2015년에는 ‘사이소 모바일 쇼핑몰’을 오픈하는 등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소비자들의 이용편의성을 증대했다.

우병윤 정무실장은 “이번 수상을 ‘사이소’가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는 계기로 삼아, ‘사이소’ 입점농가, 상품에 대한 철저한 관리로 소비자 신뢰도 제고와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2016년을 대한민국 지자체 대표 농특산물 쇼핑몰로 확고히 자리잡는 해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