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조연이 기자 = 실시간 온라인 항공권 전문업체 ‘와이페이모어’가 국내최초 실시간 항공권 클라스 결합으로 최저가 항공요금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출시했다.

 
항공 클라스(Class)란, 항공사의 좌석 등급을 지칭하는 말로 이미 보편적으로 알려진 일등석, 비즈니스석, 일반석의 분류만 구분하는 것이 아니라 동일 일반석일지라도 특가, 기간, 판매조건 등에 따라 항공요금을 세분화하는 명칭이며, 클라스 결합은 여러 개의 클라스로 분류된 항공요금을 각각 결합하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20만 원짜리 특가 항공요금이 있고 그 위로 30만 원짜리 항공요금이 있는데, 출발일에는 좌석이 있으나 귀국편에 좌석이 없다면, 결국 30만 원짜리 항공권을 구매해야 할 것이다. 하지만 클라스 결합을 이용하면 출국편과 귀국편의 클라스를 결합하여 25만 원짜리 항공편을 도출해 낼 수 있다.

결과적으로 가장 저렴한 항공권을 실시간으로 추출하여 최적의 항공요금을 결합하여 보여주는 인공지능형 시스템으로 이해하면 쉬울 것이다.

와이페이모어에서는 기존에도 클라스 결합 기능이 있었으나, 결합이 가능한 개체수도 적었으며 소비자가 수동으로 선택해야 하는 불편함으로 인해 인지하기도 어려웠고 제대로 활용하는 소비자도 드물었다. 그러나 이제 스마트 MIX 의 출시로 소비자는 화면에 보여지는 상품만 선택하면 되고, 그것은 최저가를 선택하는 간단한 방법이 되는 것이다.

와이페이모어의 한글 약칭 ‘왜더내’처럼 더욱 저렴한 항공권 구매 환경을 구현해 가는 와이페이모어의 행보에 개별 여행객들은 더 편한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창립 13주년이 되는 토종 브랜드 와이페이모어가 기대되는 이유는 업계 최초로 ‘실시간 좌석지정 시스템’ 이나 , ‘좌석 있는 항공권만 검색하는 기능’, ‘스탑오버 예약 기능’ 등 온라인 항공권 영역에서 차별화된 역할과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항공권 예약 환경을 구축해 가고 있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