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지훈 기자 = 70, 80년대 통학열차와 함께 했던 사람들의 꿈과 사랑의 스토리가 담긴 쥬크박스 뮤지컬 ‘통학열차’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전남문화재단이 후원하고 무안군 승달문예회관과 극단 갯돌 공동 주최로 20일(수) 남악 남도소리울림터에서 막을 올린다.

 
본 공연은 통학열차를 이용하여 무안에서 목포로 오가던 통학생들의 이야기를 주요 소재로 한 쥬크박스 뮤지컬 형식의 작품으로 무안 남악 주민들과 남악 지구에 있는 행정기관에 근무하는 분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첫사랑, 아침통학, 교련시간, 연애편지, 롤러스케이트장, 가정방문, 학교축제 등 학창시절 일탈과 쉴 새 없이 터져 나오는 20여 곡의 7080 노래는 관객들의 학창시절 향수를 자아내게 한다. 숨 막히는 학교생활 속에서 피어나는 우정과 사랑, 배신 등 지난날 고교 시절의 흑백추억을 무대에 가득 그린다.

통학 열차에서 피어난 학창시절 청춘 일기는 지금을 사는 우리에게 아날로그 감성으로 다가온다.

또한 2015년 초연 당시 관객들로부터 ‘학창시절을 생각나게 해줘서 고맙다’, ‘작품 좋다 대 성공작이다’, ‘내 얘기를 보는 것 같았다’, ‘또 했으면 좋겠다’, ‘서울경기 쪽으로 가도 성공한다’ 등의 아낌없는 찬사를 받았던 작품이다.

극단 갯돌 문관수 대표는 “쥬크박스 뮤지컬 통학열차가 누군가에게는 꿈을 찾아 야간 기차에 몸을 싣고 상경했던 모습을, 또 누군가에게는 열차안의 여학생을 짝사랑 했던 기억을 그리고 누군가에게는 가난의 멍에를 벗기 위해 열차를 통해 물건을 팔러 가던 어머니의 모습 등을 떠올릴 것”이라며 “아련한 학창시절 추억의 순간을 많은 분들이 통학열차에 몸을 싣고 달려 보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