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김종덕 기자 = 직장 내 부서원들과의 갈등, 가족·대인관계 갈등 및 개인의 스트레스 등으로 힘들어하는 사람들이 많다. 누군가를 사랑하고 미워하고 욕하고 헐뜯고, 또 관계에서 오는 문제로 인해 울고 웃는 등 우리는 번뇌와 망상이 끊이지 않는 세상에 살고 있다.

 
힐리언스 선마을(촌장 이시형)이 4월 15일부터 17일까지 번뇌를 내려놓고 받아들이는 준비를 통해 나의 마음을 찾아가면서 행복한 시간을 갖는 ‘유도현의 마음드로잉’을 개최한다.

마음드로잉 과정은 마음의 작용 원리를 알고 스트레스를 주는 요소를 변화시키고 개선할 수 있도록 하는 힐리언스 선마을의 특별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직장 내 부서원들 간 관계 개선이 필요한 사람 ▲마음의 변화와 안정을 통해 활기찬 생활과 원만한 대인관계를 갖고 싶은 사람 ▲타인에 대한 이타심이 필요한 사람을 대상으로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3가지 세션으로 구성된다. 드로잉 1# ‘구도 잡기’ 시간에는 마음의 작용 원리를 이해하고 내려놓는 연습을 통해 스트레스를 조절하는 방법을 배운다.

드로잉 2# ‘밑그림 그리기’ 시간에는 자연 호흡 체조를 통해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누워서 하는 와식 명상으로 마음의 휴식을 얻는다. 이후 키바(모닥불)에서 고민을 적었던 사색 카드를 태우고 나의 마음을 다시 그리는 작업을 한다.

드로잉 3# ‘색칠하기’ 시간에는 피톤치드 배출이 탁월한 잣나무와 소나무가 울창한 종자산 숲길을 걸으며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행복 명상 시간을 갖는다.

1일차인 16일에는 싱잉볼 치유명상, 자율 산책, 자연호흡 기공체조, 힐링 키바를, 2일차인 17일에는 아침을 여는 스트레칭, 숲 테라피, 자율 힐링, 행복 명상을 실시한다.

힐리언스 선마을 유도현 강사는 “마음은 환경·몸·정신상태에 따라 상호 영향을 주고받는다. 이런 상호 관계를 이해하고 변화·개선해 마음의 안정을 찾고자 하는 것”이라며 “리듬 습관, 식습관, 마음 습관, 운동 습관의 4대 습관을 개선해 궁극적으로는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으며 스스로 컨트롤해 갈 수 있다”고 말했다.

힐리언스 선마을 ‘유도현의 마음드로잉’은 전화·인터넷으로 예약이 가능하며, 4월 이벤트로 2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