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바다' ‘Dreams’ 커버 이미지 [사진 = JTBC스튜디오 제공]

[서울=RNX뉴스] 강은혜 기자 = 8일 오후 6시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JTBC 새 수목드라마 ‘우리, 사랑했을까’ OST Part. 1 이바다의 ‘Dreams’가 발매된다.

이날 첫 방송과 함께 공개되는 ‘Dreams’는 아일랜드 대표 록밴드 Cranberries(크랜베리스)의 히트곡으로, 18년 만에 ‘우리, 사랑했을까’의 주제곡으로 리메이크됐다.

‘우리, 사랑했을까’ OST의 첫 포문을 연 ‘Dreams’는 독보적인 음색과 몽환적인 감성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가수 이바다가 가창에 참여해 몰입도를 높였다.

이곡은 SBS ‘너희들은 포위됐다’, JTBC ‘열여덟의 순간’ 등 여러 작품의 음악을 총괄해온 실력파 음악감독 하근영의 프로듀싱 아래 진행, 2020년 감성에 어울리는 세련된 편곡으로 재탄생됐다.

수식어가 필요 없는 세계적인 히트곡 ‘Dreams’의 멜로디와 코드에 감성적이고 따뜻함이 돋보이는 가사를 선보여온 싱어송라이터 이수연의 가사가 만나 감동을 더했다. 

또 국내 최정상 작곡가 팀 플레이사운드의 알고보니 혼수상태, 이진실이 편곡으로 참여했다.

한편 JTBC 새 수목드라마 ‘우리, 사랑했을까’는 싱글맘이지만 꿈을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살아가는 주인공 노애정(송지효 분) 앞에 나타난 4명의 남자들과 벌어지는 로맨스 극이다.

언젠가 느꼈었던 사랑의 감정이 또 찾아올지 모른다는 설렘, 그리고 당신도 그런 사랑을 받을 가치가 있다는 위로를 선사하게 될 2020년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 ‘우리, 사랑했을까’는 8일 오후 9시 30분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