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미스비헤이비어' 포스터

[서울=RNX뉴스] 임윤수 기자 = 성적 대상화를 국민 스포츠로 만든 세계적인 축제 미스월드에 맞서 진정한 자유를 외친 여성들의 유쾌한 반란을 담은 페미니즘 드라마 <미스비헤이비어>가 6월 16일 오늘부터 극장동시 VOD 서비스를 오픈한다.[출연: 키이라 나이틀리, 제시 버클리, 구구 바샤-로 | 감독: 필립파 로소프│각본: 개비 샤프, 레베카 프라이언 | 제작: 수잔 맥키]

여성 주연, 연출, 각본, 제작의 쿼드러플 F등급 무비로 개봉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은 <미스비헤이비어>는 할리우드 대표 배우 키이라 나이틀리와 <와일드 로즈>, <주디>의 제시 버클리, <미스 슬로운>, <미녀와 야수>, [블랙미러]의 구구 바샤-로가 출연하여 관객들의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최고의 캐스팅 라인업과 함께 골든글로브 3관왕을 차지한 [더 크라운]의 베테랑 감독 ‘필립파 로소프’, 영국 TV 드라마계가 사랑하는 작가 개비 샤프와 레베카 프라이언, <킨키부츠>의 프로듀서 수잔 맥키 등 최고의 여성 크리에이터들이 합세하여 웰메이드 영화로 탄생되었다.

성 상품화와 성적 대상화를 조장한 미스월드에 맞서 각자 방법은 다르지만 여성이 진정한 자유를 누릴 수 있는 세상을 꿈꿨던 주인공들의 이야기는 유쾌하게 연출되어 시의적절한 페미니즘 메시지를 잘 담은 영화로 호평을 받았다.

의미와 재미를 모두 잡은 웰메이드 영화 <미스비헤이비어>는 MBC 임현주 아나운서, 래퍼 슬릭, 이민경 작가, 이소호 시인, 가수 신승은, 작가 황선우, 래퍼 키디비, 작가 김진아 등 다양한 국내 여성 오피니언 리더들의 마음도 사로잡으며 아낌없는 찬사를 이끌어냈다.

MBC 임현주 아나운서는 “뭉클하고 통쾌하다! 세상을 바꿀 영화”라는 평을, 이민경 작가는 “강단, 경연장, 가정, 시위장. 이 가운데 여자가 잘못 서 있는 곳은 어디인가”, 이소호 시인은 “여성의 손으로 써내려간 완벽한 승리의 서사”라는 한줄평을 전했다.

영화 '미스비헤이비어' 스틸 컷

래퍼 키디비는 “내 생애 가장 깊게 와닿은 눈빛들, 영원히 기억하고 싶은 용기들”이라는 평을 남겼고 황선우 작가는 “가부장제를 향해서는 분노를, 다른 여성들에게는 존중과 사랑을”이라는 한줄평을 남겼다.

주체적인 여성 캐릭터와 매력적인 실화 스토리, 완벽한 연출의 <미스비헤이비어>를 극장에서 만난 관객들은 “계속 곱씹게 되는 영화. 감동적. (CGV dm**ls)”, “이런 영화가 더 만들어졌음 좋겠다 (CGV 태*)”, “웰메이드 페미니즘 영화 (CGV Adri***)”, “두 번 봤고 나중에 VOD 나오면 또 볼 거다 (CGV ku***)”, “잊을 수 없는 영화. 내 인생에 하나의 획을 그었다 (CGV he****)”, “살아있는 캐릭터, 감동적인 아이컨택과 눈물나는 엔딩 (메가박스 qzaw****)”, “웃음이 났고 연대감이 느껴졌고 그들과 눈을 마주치는 순간 숨을 들이키게 되었다. 처음부터 끝까지 훌륭한 연출 (네이버 qlrv****)” 등 호평을 남기며 50년의 세월을 뛰어넘어 현대 관객들에게도 깊은 감동과 생각할 거리를 던진 필립파 로소프 감독의 연출력과 배우들의 연기에 아낌없는 찬사를 보냈다.

최고의 여성영화로 관객들의 마음 속에 자리잡은 <미스비헤이비어>는 오늘 6월 16일(화)부터 KT Olleh TV, SK Btv, LG U+TV, 구글플레이스토어, 씨네폭스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