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구글 트렌드 자료를 인용한 두바이 상공회의소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3월과 4월 'Groceries', 'Online Courses', 'Telecommuting', 'IKEA' 검색이 급증했으며 5월에는 'Staycation' 검색이 급증하였다.

이 보고서에서는 "이러한 새로운 트렌드를 따라가기 위한 경쟁에 더 많은 기업들이 동참함에 따라 효율적이고 유연한 디지털화의 필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고 설명하고, 또한 “기존 운영 및 공급망 관리 시스템에 기술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통합하는 기업은 잠재적으로 기업들간의 경쟁 우위를 선점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하였다.

전세계적으로, 코로나19의 억제를 위한 stay-at-home과 같은 예방 조치들은 온라인 쇼핑의 증가로 이어져 아마존 등 전자상거래업체는 매출이 급증한 반면 온라인 진출이 없는 매장은 영업이 크게 위축되는 상황에 직면하고있다.

두바이 상공회의소는 "Make the digital switch: reshape your business"과 "Taking your business online with Amazon"와 같은 워크샵과 웨비나를 개최하며 지역 기업들의 온라인 진출을 권장하였다.

온라인 식료품 쇼핑은 3월에 많은 UAE 소비자들 사이에서 급증하였고, 4월 락다운 기간 동안 최고 100에 도달했다. UAE의 식료품 온라인 카드 결제는 2월 99%, 3월 252%, 4월 316%의 증가율을 기록하였다.

5월 들어 'Groceries' 검색은 줄어들었지만 2010년 이후 기간 중 여전히 높은 검색률 유지중인걸로 밝혀졌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