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최성욱 기자 = 가수 겸 뮤지컬 배우 임태경이 본격적으로 중국 진출에 나선다.

임태경은 최근 중국 습수문화전매유한공사와 계약을 체결하고 오는 5월 정식 데뷔를 목표로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갔다.

임태경이 계약을 체결한 습수문화전매유한공사는 TV, 드라마, 영화, 애니메이션, OST를 전문으로 하는 음악 전문 제작사다. 품격 있는 한류를 소개하기 위해 자신들의 첫 한류 진출 사업 1호로 임태경을 선정했다.

이에 습수문화전매유한공사와 임태경의 소속사 엔라이브 엔터테인먼트는 중국 현지화 전략을 택했고 중국 현지 녹음 및 제작으로 임태경의 중국 진출 준비에 나섰다.

임태경은 중국의 리메이크 곡과 중국 유명 작곡가가 만든 신곡으로 5월 중 데뷔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에 앞서 공식 웨이보를 개설해 중국 팬들과 직접 소통에도 나설 예정이다.

소속사 관계자는 “대부분의 한류 대중음악의 중국 진출은 ‘나가수’ 등을 통한 방송으로 진행됐다면, 임태경의 경우는 음악적 실력을 기반으로 중국의 음악 제작사와 합작으로 시작되는 첫 사례라는 것에서 그 의의가 있다”고 입장을 전했다.

한편 임태경은 현재 2016 전국투어 콘서트 '그대의 계절'로 전국의 팬들을 만나고 있으며, 최근 성남, 대전 공연을 성황리에 마치고 창원, 용인, 인천 공연을 앞두고 있다. 오는 6월 12일에는 일본 도쿄 FM홀에서 첫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는 등 아시아 전역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사진:엔라이브 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