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X 리복 콜라보 공모전 사례 [사진제공=크리에이터링]

[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새로운 크리에이터 마케팅 플랫폼 ‘Creatoroo(크리에이터링)’이 6월 1일 런칭되었다.

크리에이터링은 기존의 인플루언서, 유튜버, BJ 및 모든 크리에이티브를 만들어가는 크리에이터들의 오픈형 플랫폼이다.

크리에이터링은 다양한 공모전을 통해 ‘마케터와 크리에이터들을 연결한다’는 목표를 실현할 예정이다. 크리에이터는 이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수익창출과 성장을 경험할 수 있다.

공모전 방식은 총 세가지로 우승상금을 향한 서바이벌 방식의 오디션형, 2차 채널의 버즈량을 활용한 트래픽형, 사전에 조율된 메가 크리에이터들의 경쟁으로 하이퀄리티의 캠페인을 가능하게 한 인비테이션형으로 구성되어있다.

또한 단순광고보다 컨텐츠의 마케팅 효과 즉, 브랜디드 컨텐츠가 중요하기에 크리에이터링은 대형 디지털 광고 대행사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다량의 광고주들의 캠페인을 계획 하였다.

크리에이터링의 ‘링’은 세상과 Link를 만들어 무한가치를 만든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크리에이터링의 관계자는 “우리는 모든 창작자를 Creator로 정의한다. Creator의 모든 Creative가 세상의 가치와 이어지도록 하는 것이 이 플랫폼의 목표다.”라고 밝혔다.

크리에이터링은 6월 신규 크리에이터 회원 가입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당첨자는 6월 19일 크리에이터링 홈페이지 및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