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릉 영화인 특별상영회 ‘Film in Gangneung 2020’ 상영 시간표

[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코로나19 여파로 전례없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릉지역 영화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강릉시가 발벗고 나섰다

강릉시는 강릉국제영화제 조직위원회 및 사회적협동조합 인디하우스와 함께 ‘Film in Gangneung 2020’특별상영회를 오는 6월 2일(화)부터 5일(금)까지 강릉독립예술극장 신영에서 개최한다.

상영작은 2018년 이후 강릉에서 완성된 영화 15편(단편 14편, 장편 1편)이며, 상영료는 상영작의 감독 및 스태프 중 강릉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영화인들에게 전달한다.

지원 대상에는 제1회 강릉국제영화제‘지역영화 제작지원’선정작인 <느낌표와 물음표, 그 사이>(감독 박송희), <첫 눈>(감독 조덕진)도 포함된다.

이와 관련, 6월 2일(화) 18시에 특별상영회 기념식을 개최하며, 김한근 강릉시장, 김동호 강릉국제영화제 조직위원장, 김홍준 예술감독 및 특별상영작 감독 및 스태프, 인디하우스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김동호 강릉국제영화제 조직위원장은“지역 영화인을 위한 지원책을 고민해주신 강릉시와 상영회를 주관한 사회적협동조합 인디하우스 등 어려울 때 합심하여 추진한 분들께 감사드린다. 특별상영회가 지역 영화인에게는 용기를, 국내 영화계에는 새로운 울림이 되길 바란다.”며 그 의의를 전했다.

모든 상영작은 무료관람 가능하며 입장 시 코로나 19 예방을 위한 체온측정을 진행하며, 체온이 37.5도 이상이거나 마스크 미착용 시 입장이 제한될 수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