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5-27 10:31 (수)
새만금개발청, 국내 외국기업의 투자확대 유도한다.

새만금개발청, 국내 외국기업의 투자확대 유도한다.

  • 박진우 기자
  • 승인 2020.05.21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외국기업협회 대상 새만금 투자환경 소개

 

[서울=RNX뉴스] 박진우 기자 = 새만금개발청은 5월 20일 서울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파르나스호텔에서 열린 한국외국기업협회(FORCA)의 소재·화학·에너지·바이오 분과포럼에 참석해 투자유치 활동을 펼쳤다.

이 포럼은 한국외국기업협회가 주최하는 연례행사로, 국내 외국기업인들이 모여 관련 산업의 동향을 논의하고 정보를 교류하는 자리이다.

이날은 유세근 한국외국기업협회장, 서영훈 분과위원장(솔베이코리아 대표), 허삼용 분과위원장(한국유미코아상사 대표이사), 이우헌 OCI 부회장 등 60여 명이 참석해 코로나로 인한 경제 및 투자 동향, 글로벌 공급망의 변화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새만금개발청은 참석 기업인들에게 다양한 투자혜택(인센티브), 세계 최대 규모로 추진하는 재생에너지 사업, 미래형자동차 클러스터(협력지구), 중앙정부의 행정지원 등 새만금의 특·장점을 소개했다.

기업인들은 산업위기지역 지정에 따른 법인세 감면(5년)과 투자촉진보조금(설비 투자금액의 최대 44%), 저렴한 장기임대용지 등에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향후 투자 시 새만금을 적극 검토하기로 했다.

한편, 새만금개발청은 앞으로도 기업이 모이는 자리에 적극적으로 찾아가 새만금의 우수성을 알릴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