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지훈 기자 = EMK뮤지컬컴퍼니(이하 EMK)는 뮤지컬 ‘레베카’에서 댄버스 부인 역할을 맡은 김윤아가 하차한다고 밝혔다.

김윤아는 첫 뮤지컬 데뷔를 위해 충실히 연습에 임하던 중 후두염 진단을 받고 치료를 받았으며 점차 회복의 기미를 보여 지난 4일 부산 첫 공연을 소화했다. 그러나 공연 후 목소리를 스스로 컨트롤 할 수 없다는 것을 감지, 부산과 광주 공연을 취소한 바 있다.

이후 김윤아와 제작사 측은 무대에 오르고자 회복을 위한 많은 시도를 했으나 상태가 호전되지 않아 정밀 검진을 받았으며 이비인후과 전문의에게 성대 근육이 잘 조절되지 않아 목소리의 비정상적인 떨림이 발생하는 ‘성대근육조절이상’ 진단과 함께 최소 회복을 위한 휴식기간이 7주 이상 필요하다는 소견을 받았다.

EMK와 김윤아 측은 긴급 회의를 갖고 대응 방안을 논의 했으나, 치료를 위한 휴식 없이 공연을 진행 할 경우 가수로서의 김윤아의 활동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전문의의 소견을 받아들여 더 이상 ‘레베카’ 공연에 참여하는 것은 무리라는 결론을 내렸다.

EMK는 캐스팅 변경으로 관객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려 송구스럽다며 부득불 하차를 결정하게 되었지만, 관객 분들께 더 이상 실망감을 안겨드리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김윤아는 “다양한 방법의 치료를 통해 좋은 컨디션으로 무대에 설 날을 손꼽아 기다렸지만, 이렇게 하차하게 돼 관객 분들께 너무나 죄송스럽다”며 “휴식하면서 충실히 치료해 곧 좋은 모습으로 돌아오겠다”고 밝혔다.

김윤아의 뮤지컬 ‘레베카’ 공연 하차 결정으로 인해 EMK는 댄버스 부인 역의 신영숙, 차지연과 출연 스케줄을 조정 중이며 공석이 된 댄버스 부인 역을 함께할 새로운 배우와 협의 중에 있다.

뮤지컬 ‘레베카’ 서울 공연의 출연 스케줄 및 캐스팅 결과는 오는 22일에 발표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