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tvN 수목드라마 '메모리스트' 영상 캡처]

[서울=RNX뉴스] 박은경 기자 = 배우 유승호가 한층 더 치밀하고 강렬해진 연기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어제(1일) 방송된 tvN 수목드라마 '메모리스트'(연출 김휘 소재현 오승열, 극본 안도하 황하나,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스튜디오605) 7회에서 동백(유승호 분)은 범인을 잡기 위한 남다른 열정과 예리한 촉으로 아무도 발견하지 못한 중요한 단서를 밝혀내며 천재 형사로서 강렬한 존재감을 남겼다.

이날 동백은 그토록 자신이 쫓던 진재규(조한철 분)와 드디어 마주했다. 진재규의 등장을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으로 꼽기도 한 유승호는 살기 넘치는 모습을 보이다가도 이내 여유를 찾고 흐름을 주도해 나가는 동백의 감정 변화를 뛰어난 집중력과 에너지로 표현해내며 안방극장을 매료시켰다.

또한 천재 형사 동백의 남다른 수사력도 빛났다. 진재규의 집을 수색하는 과정에서 아무도 의심하지 못한 굴뚝을 발견하거나, 양수기 단서 하나로 비밀 장소를 찾아내 진재규가 유일하게 소장하고 있던 영화와 연결시킨 장면은 공조하는 한선미(이세영 분)도 감탄하게 만든 것.

이처럼 동백 캐릭터와 혼연일체 된 모습으로 대체 불가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는 유승호는 “아무래도 동백이 경찰이기 때문에 좀 더 어른스럽고 듬직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 그리고 동백의 유쾌한 성격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달라지는 모습을 그려내는 것에 특별히 신경쓰며 연기하고 있다”며 캐릭터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열정을 드러냈다.

방송 직후 시청자들은 "오늘도 열일 하는 유승호 멋있다", "천재란 이런 것! 동백 형사 최고", "유승호 진짜 잘생겼다", "유승호 때문에 본다", "내일 더 기대됨" 등 '메모리스트' 속 유승호의 활약상과 연기에 대해 아낌없는 호평이 쏟아졌다.

살아 움직이는 형사 동백 그 자체로 맹활약을 펼치고 있는 유승호의 연기는 오늘(2일) 밤 10시 50분에 방송되는 tvN 수목드라마 '메모리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