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효준 [사진 = 휴맵컨텐츠 제공]

[서울=RNX뉴스] 강은혜 기자 = 가수 강효준이 달콤한 감성을 담은 ‘RAIN’ 커버로 음악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지난 1일 강효준은 개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애니메이션 ‘메리와 마녀의 꽃’의 주제가 ‘RAIN(레인)’ 커버 리릭비디오를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강효준은 원곡과는 또 다른 감성의 ‘RAIN’을 선사, 어쿠스틱한 기타 선율 위로 달콤하면서 감미로운 보이스로 듣는 이들의 귓가를 달뜨게 했다. 

특히 애니메이션 OST마저 유연하게 소화한 강효준은 ‘RAIN’ 특유의 청아한 감성까지 완벽하게 흡수하며 짙은 감동을 자아냈다. 여기에 영상 속 가사와 한글 해석이 함께 그려지며 노랫말에 담긴 감성을 오롯이 전달해 더욱 강한 몰입도를 안겼다.

앞서 JTBC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OST 김필의 ‘그때 그 아인’ 커버 등을 공개하며 자신만의 보이스 컬러가 담긴 다양한 커버 영상을 선보이고 있는 강효준은 이번 ‘RAIN’을 통해 또 한번 고퀄리티의 작품을 보여주며 다음 노래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앞으로도 강효준은 개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양한 가수들의 노래 커버뿐 아니라 여러 콘텐츠를 공개하며 팬들과 활발히 소통할 예정이다. 

한편 강효준은 지난 2018년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5’에 출연해 미국의 유명 록그룹 마룬5(Maroon5)의 보컬 애덤 리바인과 십센치 권정열이 연상되는 매력적인 보이스로 화제를 모았다. 이후 지난해 9월 싱글 ‘너는 꽃을 피웠지’로 정식 데뷔한 후 지난 1월 싱글 ‘그 한마디를 못해서’를 발매하며 특유의 서정적 보이스와 레트로 감성을 담은 곡으로 가요팬들에게 존재감을 넓혀가고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