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4-03 12:48 (금)
국제올림픽위원회(IOC), 도쿄올림픽 개최 관련 논의 시작...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잇달아 올림픽 불참 선언!

국제올림픽위원회(IOC), 도쿄올림픽 개최 관련 논의 시작...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잇달아 올림픽 불참 선언!

  • 박진우 기자
  • 승인 2020.03.24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RNX뉴스] 박진우 기자 =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도쿄올림픽 개최 관련 논의 시작을 알리자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들이 잇달아 올림픽 불참을 선언했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해 도쿄올림픽 개최를 미뤄야 한다고 강력히 주장한 것이다.

캐나다 올림픽 위원회는 "올림픽을 연기하는 것이 복잡하다는 걸 인정하지만 우리 선수들과 세계 공동체의 건강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다. 올림픽을 1년 연기하길 바란다."라고 성명을 발표했다.

호주 올림픽 위원회는 "우리 선수들은 그들 자신의 주변 사람들의 건강을 우선시할 권리가 있고 가족들에게 건강히 돌아갈 수 있어야 한다."라고 전했다.

또한 호주 올림픽 위원회의 맷 캐롤 위원장은 선수들이 2021년 도쿄 올림픽을 준비해야 한다고 전하며 캐나다와 마찬가지로 1년 미룰 것을 요구했다.

이러한 움직임에 아베 총리도 의견을 바꾸어 올림픽 연기 가능성을 언급했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의 집행위원회도 2020년 올림픽을 연기하되 취소하지 않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